본문 바로가기

READ 1825 1기(13.3~18.2)

6월의 추천도서(472)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제프 콕스



 

 

책소개

피라미드 공사가 한창인 고대 이집트. 수천 명이나 되는 인부들이 땀을 뻘뻘 흘리며 코끼리 수십 마리를 동원해 커다란 석재를 운반한다. 코끼리들은 젖먹던 힘까지 짜내며 최선을 다하는데도 움직이는 속도는 더디기만 하다. 이때 맥스는 무거운 것을 손쉽게 옮길 수 있는 바퀴를 발명해내고 앞으로 벼락부자가 될 희망에 부푼다. 그런데 바퀴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살려는 사람도 없다. 도대체 이를 어떻게 팔아야 한단 말인가?
이 책은 "><The Goal (더 골)>의 공동 저자 제프 콕스의 신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마케팅 소설이다. 25만 명의 세일즈맨, 8,500명의 기업 마케팅 관계자 그리고 이들의 세일즈 능력을 평가한 10만 명의 고객과 직접 인터뷰한 것을 통해 수집한 25만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주인공은 고대 이집트 시대에 최초로 돌바퀴를 발명한 맥스와 미니 부부. 기술만을 알 뿐 세일즈에 관해서 문외한과 다름없던 이들이 세계 제일의 바퀴제조회사 ‘맥시멈 바퀴제조 주식회사’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신기술이 시장에 등장했을 때부터 시장에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질 때까지 시장과 고객의 변화과정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그 과정마다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생생하게 알려준다. 뒷부분에는 시장과 고객의 변화 과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저자소개

비즈니스 소설의 세계적인 대가 중 하나로 꼽히는 제프 콕스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더 골 The Goal』의 저자이다. 이밖에도 히어로즈 『Heroz』『사분법 해법 The Quadrant Solution』『잽 Zapp』과 등의 비즈니스 소설의 고전을 써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대표작 『더 골 The Goal』은 현재 일본 아마존 경영비즈니스 부문의 TOP에 랭크되어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300만 부 이상이 팔렸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미국의 대기업 및 MBA스쿨의 필독서로 읽히고 있으며, 전세계 경영대학원과 7,000여 사에 달하는 유럽 대기업에서 신입사원의 필독서로 추천되고 있다.
최근 그가 쓴 또 다른 소설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에서 그는 제품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질 때까지 시장과 고객이 변하는 과정을 분석해야 한다고 말한다. 소설은 4개 목차로 전개되는데 전형적인 시장 상황 변화를 포착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바퀴가 발명되고 그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든 뒤 다시 치열한 경쟁에 돌입한다. 중국산 복제품이 등장하는 상황에 경쟁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나? 저자는 이 소설에 월급쟁이 25만명, 기업 마케팅 관계자 8500명, 고객 10만명 과 인터뷰한 내용이 담겨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작가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jeffcox.com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
역자의 말
제1부 세계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다
맥스의 딜레마
-왜 아무도 획기적인 신제품에 관심이 없는 것인가?
-도대체 어떻게 팔 것인가?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최고의 발명품’
만능 해결사 오라클 오지
경쟁상대는 바로 코끼리였다!
도대체 누가 팔 것인가
떠나는 세일즈맨들, 팔리지 않는 바퀴
꿈을 파는 클로저 카시우스
세일즈 달인의 비결
모든 바퀴가 팔려나가다
제2부 성숙기에 접어든 바퀴시장
맥스의 딜레마
-공사는 따냈다. 이제 어떻게 제품을 공급하고 유지보수해야 하나.
거대한 피라미드 계약
공급은 끝이 아니다
토털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
홍보! 홍보! 홍보!
바퀴의 파생상품, 맷돌
경쟁상품이 등장하다
제3부 바퀴시장,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다
맥스의 딜레마
-시장에서 제품의 위치가 달라졌을 때 마케팅과 세일즈는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기술이냐 시장이냐
인맥 관리도 마케팅!
잠재고객을 찾으라
신뢰가 경쟁업체를 물리치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제4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맥스의 딜레마
-싼 제품들과 경쟁해서 살아남기 위해 손해를 보고라도 싸게 팔아야 할까?
-왜 매출이 늘었는데도 회사 수익은 줄어드는 걸까?
넘쳐나는 중국산 복제품
살아남으려면 변해야 한다
기적을 만들어내는 고객 감동 세일즈
맥스, 구조조정에 돌입하다
시장 지배의 법칙
또 하나의 혁신적인 기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로드맵

 

추천평

세일즈와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완벽하게 담은 책! 배꼽을 잡고 웃을 정도로 재미있을 뿐 아니라 시장이 요구하는 효율적인 판매 방법을 선명하게 그리고 있다.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 에드커 스미스 (모토 파츠 세일즈 메니저)

다른 데 한눈 팔 여유도 없이 단숨에 읽어버렸다. 바퀴가 굴러가듯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이야기책이면서 어떤 교과서도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일목요연하게 세일즈와 마케팅에 관한 개념을 정리하고 있다.
--- 로이스 헤르 (엘리자베스타운 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아주 환상적이다! 한바탕 웃고 즐기면서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한 원리를 독파할 수 있다.
--- 제리 마르텔리 (컨설팅 & 시스템 인터그레이션 부회장)

 

출처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