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 1825 1기(13.3~18.2)

7월의 추천 도서(495) 메이저 바바라 - 조지 버나드쇼


 

1. 책 소개

 

세계 대표명작 보물창고! 세계의 대표적인 작가의 대표명작을 선별하여 줄거리, 배경, 주제, 등장인물, 작가소개 등 작품의 핵심을 압축하고 있습니다. 나라별로 대표작가와 작품을 구성하여 줄거리만으로 세계 대표명작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작가 소개

조지 버나드쇼

 

아일랜드 출신 극작가, 비평가, 사회주의 선전문학가. 1925년 노벨문학상 수상.
건방지고 불손하며 항상 자기 과시적이던 쇼는 94세로 죽을 때까지 자신의 쾌활한 기지를 발휘하여 줄곧 세인의 관심을 끌었다.
깡마른 체구, 무성한 턱수염, 멋진 지팡이는 그의 희곡만큼이나 전세계적으로 유명했다.
쇼는 17세기 이후 영국의 가장 중요한 극작가로서 당시 가장 뛰어난 희극작가 이상의 역할을 했다.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카이사르와 클레오파트라", "인간과 초인"의 일부, "지옥에 빠진 돈 주안", "소령 바버라", "상심의 집", "성녀 조앤" 같은 작품들은 당대의 다른 극작가들과는 견줄 수 없는 수준 높은 진지함과 수려한 산문체를 갖추었다. 그는 도덕적 열정과 지적 갈등 및 논쟁이 담긴 극을 발전시켰으면, 풍속 희극을 재생시키고, 상징적 소극과 이단적인 극을 과감히 시도함으로써 그의 시대 이래로 연극의 개념을 새롭게 형성했다. 몽상가이며 신비주의자인 쇼의 작품에는 도덕적 열정에 관한 철학이 스며 있다.
쇼는 스위프트 이래로 가장 신랄한 격문의 저자였고, 영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음악평론가였으며, 그 당시 가장 탁월한 극비평가였다. 또한 정치학.경제학.사회학에 관한 비범한 연사이자 평론가였고, 가장 많은 편지를 남긴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의 대담한 비평적 관점을 많은 다른 관심 분야에까지 확장하여 그가 살았던 당시의 정치적.경제적.사회학적 사상 형성에 기여했다.

 

3. 목차

 

- 줄거리
- 배경
- 등장인물
- 주제
- 작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