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추천도서(22.3~23.2)/2022-5

5월의 추천도서 (3362) 죄와 벌

1. 책소개

 

가난한 대학생 라스콜니코프는 온통 한 가지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
진정 위대한 인물과 하찮은 보통 사람은 어떻게 다른가.

그는 자신이 비범한 인물에 속하는지 그렇지 않은지,
해악을 끼치는 한 사람을 희생해 백 명의 사람을 구할 수 있다면 어떨까 계속 질문한다.

라스콜니코프는 자신만의 신념을 실현하는 사건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긴다.
불안과 공포, 죄의식으로 괴로운 그는 사고로 아버지를 잃은 소냐와 마주치는데…….

사회가 정한 선을 넘어 가장 낮은 자리에 선 두 인물을 통해
우리는 어떤 삶의 진실을 마주하게 될까?

 

 

출처:교보문고

 

2. 저자

 
 
저자 :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모스크바 출생.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이다. '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을 추구하여 근대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농노제적(農奴制的) 구질서가 무너지고 자본주의적 제관계(諸關係)가 대신 들어서려는 과도기의 러시아에서 시대의 모순에 고민하면서, 그 고민하는 자신의 모습을 전적으로 작품세계에 투영한 그의 문학세계는 현대성을 두드러지게 지니고 있으며, 20세기의 사상과 문학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그는 빈민구제병원 의사의 둘째 아들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도시적인 환경 속에서 자라났다. 이 점이 바로 러시아 도시문학의 선구자로서의 그의 위치를 굳히게 하는 한편, 훗날의 토양주의(土壤主義:러시아 메시아니즘)의 주장에서 엿보이는 바와 같은 농민이상화의 경향마저 그에게서 싹트게 하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문학을 좋아하여, 특히 W.스콧의 환상적이며 낭만적인 전기와 역사소설에 흥미를 느꼈다. 16세 때 상트페테르부르크 공병사관학교에 입학했고 졸업한 다음에는 공병국에 근무했으나, 싫증을 느껴 1년 남짓 있다가 퇴직했는데, 때마침 번역 출간된 발자크의 '외제니 그랑데'가 호평을 받은 데 힘을 얻어, 직업작가에 뜻을 두게 되었다. 그의 처녀작 '가난한 사람들'(1846)은 도시의 뒷골목에 사는 소외된 사람들의 사회적 비극과, 그들의 심리적 갈등을 그려낸 중편으로서, 사실주의적 휴머니즘을 기치로 하였던 당시 비평계의 거물인 V.G.벨린스키에게 인정되어, 24세의 무명작가는 일약 '새로운 고골'이라는 문명을 떨치게 되었다. 

출처:교보문고

 

3. 출판사서평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제대로 읽지 않은 고전 작품,
이제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만난다!

"고전이란 모든 사람이 칭찬하지만, 아무도 읽지 않는 책이다"
마크 트웨인의 고전에 대한 정의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세계문학그림책은 고전 작품을 대하는 사람들의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책이다.
시대마다 새롭게 발굴되는 풍성한 고전 리스트를 선별해
작품의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 시대 감각에 맞는 간결한 구성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완성했다.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의 〈죄와 벌〉을
아름답고 묵직한 그림책으로!

〈죄와 벌〉은 도스토옙스키가 작가로서 정점을 찍을 때 완성한 작품으로,
그의 대표작 가운데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도스토옙스키가 스스로 ‘범죄에 대한 심리학적 보고서’라 표현했을 정도로
인간의 가장 깊은 곳에 숨은 심리를 낱낱이 파헤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환멸과 좌절을 겪으며 고뇌하는 ‘라스콜니코프’라는 새로운 인물 유형과
실험적인 소설 기법을 선보여 근대적 서사의 틀을 넘어선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난해하고 지루할 것 같은 부담감에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고전의 장벽을 훌쩍 뛰어넘어
도스토옙스키의 대표작을 만나 보자.

〈죄와 벌〉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네 가지 포인트!
1. 작품의 핵심을 산뜻하게 담은 간결한 구성
2. 책장을 넘길 때마다 미술관에 온 경험을 선사하는 중후한 일러스트
3. 작가, 작품,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풍성한 해설
4.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날 수 있는 세계 문학 작품

 

출처: 고래의숲

 

쿠팡 최저가 + 선물증정 바로가기-> https://link.coupang.com/a/mW8nO

 

죄와 벌 | 고래의숲|+|빠른배송|안심포장| (전1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