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추천도서(23.3~24.2)/2023-3

3월의 추천도서 (3666) BTS처럼

1. 저자

 

저자 : 채복기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을 우리 삶에 활용할 수 있도록 쉽게 해석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왔으며, 특히 글쓰기를 통해 현상을 탐구함과 아울러 인생과 세상 그리고 자신의 내면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표출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장편소설 《여보 미안해》로 등단한 후 《아파트 공화국에 무너진 내 인생》과 자기계발서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 다시 링컨》, 《힐러리처럼 도전하라》, 그리고 에세이집 《그대에게 왜 사느냐고 묻는다면》, 《아내는 선물이다》 등 우리 모두의 존재 가치를 묻는 현실감 있는 주제들로 우리가 살아가는 현세대 삶의 단면을 감각적이고 날카롭게 다루는 작품들을 써왔다. 미국에서 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가정 살리기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면서 부부 세미나, 자녀교육 세미나, 은퇴 세미나 등을 통해 수많은 가정을 변화시키고 회복하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출처:본문중에서

 

2. 목차

 

머리말

PART 1. 방탄소년단, 그들이 세계적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힘은?
1 Dream 그들에게는 꿈이 있었다
2 Tear 꿈을 향한 눈물과 노력
3 Communication 스마트한 소통의 귀재들
4 Insight 미래를 내다보는 혜안
5 Learning 끊임없는 배움의 자세

PART 2. 세상과 사람을 통해 꿈을 이루었다
6 Determined people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사람들
7 ARMY 언제 어디서나 아미와 함께
8 Influence 세계인에게 전파되는 선한 영향력
9 Love 사랑으로 꿈을 이루어나가다
10 Ambition 세상을 향한 야망이 그들을 일으켜 세웠다

PART 3. 스타로서의 기본 덕목을 갖추었다
11 Modesty 예의 바르고 겸손한 청년들
12 Charisma 따뜻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13 Consideration 배려하는 마음이 그 누구보다도 강했다
14 Sense of duty 그들에게는 사명감이 있었다

PART 4. BTS가 남긴 족적들
15 Diplomatist 가장 뛰어난 외교가
16 Role model 세계 팬들의 롤 모델이 되다
17 First, Best, Most 한국인 최초, 최고, 최다의 기록 보유자
18 Footprint 나의 족적을 남기자

PART 5. BTS처럼 성공하라
19 Myself 나 자신을 이기는 힘을 키워라
20 Opportunity 기회는 스스로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21 Overcome 시련은 극복하는 것이다
22 Challenge 끊임없이 도전하라
23 Success BTS처럼 성공하라

참고문헌

 

출처:본문중에서

 

3. 출판사서평

 

방탄소년단, BTS!

 

이제는 그 이름만 들어도 엄청난 무게감이 느껴지는 방탄소년단. 그런 그들이 마침내 세계 팝의 역사를 썼다. 어쩌면 하늘의 소명을 받은 것 같은 BTS, 그들은 세계 팝 역사의 한 페이지를 뒤로하고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팝가수가 되었다. 세계 무대에서 공연을 할 때마다 그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의 중심에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이 서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가슴 벅차고 경이롭기까지 하다. 이제 BTS는 더 이상 대한민국만의 가수가 아니다.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아니 마이클 잭슨이나 비틀스를 필적하는 최고의 가수가 되었다. 이제 세계 음악 역사의 조명은 BTS를 비추기 시작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팝의 대공연은 수도 없이 막을 올릴 것이다. 급기야 미국의 ABC 방송에서는 BTS를 “지구상 최고의 보이브랜드”라고 격찬했다. 그렇다. K팝의 미래를 제시한 BTS는 그 자체로 하나의 장르가 됐다. 한국 가요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계에서 그들의 성공을 분석하고 배우자는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도 수년이 흘렀다. 전 세계의 수많은 기획사에서는 태스크 포스(TF) 팀까지 꾸렸다.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세계 최고의 팝가수가 된 BTS!!


이제 BTS의 성공적인 삶은 개인의 성공에만 머물지 않는다.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앞날을 주시할 것이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닮고 싶은, 세계 팬들의 모델이 되어버린 그들의 성공 저력은 무엇일까? 그들은 부수적이고 부정적인 상황마저 모조리 타개해버렸을 뿐만 아니라 그 숱한 어려움과 시련 속에서도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갔다. 그 능력과 재주와 운(運)은 마침내 그들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만들었다. 이제 우리는 그들로부터 세계의 문화를 배워야 할 것이다.

BTS로부터 얻는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


이 책은 BTS를 분석한 음악평론서가 아니다. 단순한 인기를 그린 책도 아니며,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내용을 담은 그런 진부한 책도 아니다. 물론 BTS의 이야기가 많이 담겨 있기는 하나, 일반적인 BTS의 책과는 사뭇 다르게, 세계적 팝가수가 되기까지 걸어왔던 그들의 삶을 우리들의 삶에 적용해보았다. 그래서 BTS의 삶이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기를 소망하며 이 책을 썼다. 특히 시련과 역경에 절망하는 사람들이, BTS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아름다운 정신에서 큰 용기와 희망을 얻었으면 한다. 인생이 지치고 힘들 때마다 이 책을 통해 BTS의 삶처럼 살아가야 할 올바른 판단력과 분별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올바른 판단력과 분별력이야말로 삶을 살아내는 최고의 자산이 되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팝가수로서 위대한 족적을 남기고 있는 그들의 삶으로부터 인생철학과 지혜를 배울 수 있다면, 우리의 남은 생애도 좀 더 멋지게 후회 없이 살아낼 수 있지 않을까. 이제 우리 모두 이 책 속에서 BTS의 인간적인 삶을 만나보자.

 

출처: BTS처럼출판사 북코리아